본문 바로가기
일상공부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

by 위DWY아래 2019. 12. 29.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 1

(카카오내비게이션 로고)

카카오내비게이션으로 여행짜기.

    안녕하세요 뀨서방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정보는 국내 여행코스 쉽게 짜는법 나는 이렇게 한다 카카오내비게이션 활용법 입니다. 내비가 내비지 뭐가 정보냐 할 수 있을 텐데요! 카카오내비게이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정말 어마어마하게 좋은 일정을 잡을 수 있습니다. 국내 여행코스 쉽게 짜는법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 그럼 바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2

(카카오내비게이션 어플 실행)

우선 카카오내비게이션 어플을 깔아 주셔야겠죠? 해당 어플은 구글스토어에서 쉽게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내비게이션 어플 설치 후.

    어플을 까셨다면 다음 스탭으로는 아래 사진과 설명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3

(어플 실행후  주소검색화면)

해당 스탭은 내 주변 음식점을 찾기 위한 방법입니다. 자 그럼 위에 사진과 같이 목적지 입력하지 마시고 주변 검색을 눌러줍니다.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4

(주변검색 누르고 뜨는 상황)

보시면 제가 있는 주변의 음식점, 카페, 편의점, 명소, 숙박 등등 여러가지 정보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목적지가 정해 졌다면 국내여행코스 짜면서 식당을 먼저 찾아 보는 편입니다. 그래서 음식점을 이용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위에 1, 2, 3번으로 스탭을 나누었는데요! 각 스탭을 설명 드리자면.

1. 찾고자 하는 정보 클릭.

2. 현재 위치 기반하여 반경 설정(이거는 내가 원하는 위치를 더욱 빠르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3. 현재 위치에서 지도를 이용하여 반경 설정 한 만큼 보실 수 있어요.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5

(반경설정하는 방법)

카카오내비게이션 여행짜기 반경설정.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6

(반경 설정 후 지도에 들어간 화면)

반경 설정 후 지도에 들어가게 되시면 내주면 10Km(설정값)로 다양한 음식점들이 표시 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가게 상호명 아래 저장 249명이라는 말은 현재 이 음식점을 저장했다는 말입니다. 쉽게 표현 하자면 즐겨찾기가 되겠네요. 해서 상호명을 클릭하게 되면.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7

(상호클릭 후 화면)

상세정보와 도착지로가 뜨는데 저는 정보를 알기 위해 상세정보를 클릭합니다. 왜냐하면.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8

(상세정보 클릭화면)

위 사진에서 보듯이 음식점의 상세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식당의 프로필을 전부 확인 할 수 있으며, 리뷰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업시간과, 식당 전화번호, 메뉴 와 가격 여러 정보를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국내여행코스 쉽게짜는법 나는이렇게한다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이 시작이 되는 겁니다. 여행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경비가 아닐까요? 메뉴 선정도 중요하지만 예산 설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자 그럼 이것은 현재 위치를 기반한 내용이고! 우리가 중요한 것은 여행을 가면서 내가 가는 곳의 맛집, 여행지, 편의시설을 검색하는 것이겠죠?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9


(설명을 위한 강원도삼척 검색)

목적지를 강원도삼척으로 하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1번 목적지를 검색하시고 2번 도착지를 클릭하시면.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10

(목적지 설정 후 도착지 누른 화면)

사진과 같이 경로가 잡히면서 주변정보를 선택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클릭해줍니다.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11

(주변정보를 클릭한 화면)

주변정보를 클릭 하면 해당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그럼 앞 전에 설명 드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1번 반경 설정(목적지에 대한 반경 설정입니다.)

3번 내가 원하는 정보 클릭(저는 음식점으로 통일 합니다.)

2번 지도로 위치 확인 하여 경로 확인.


카카오내비게이션 100%활용법.12

(반경설정 후 지도 클릭한 화면)

보이시나요 나의 목적지 주변으로 음식점이 표시됩니다. 화면을 확대하면 해당 음식점의 상세정보를 확인 하실수 있으시고 국내 여행코스를 카카오내비게이션을 활용하여 최적 경로를 짜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정리 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여행의 큰 틀 목적지를 정하고 검색한다.

2. 목적지 주면 음식점, 관광지 설정 한다.

3. 이동경로의 최단 거리 설정하여 움직인다.

이 어플의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이 어플을 이용해 단체 여행을 갈 때 목적지의 최단 거리 맛 좋은 식당을 선정하여 일정의 첫 번째를 설정 합니다. 여러분도 카카오내비게이션을 적극 활용하여 좋은 보다 좋은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제가 설명해드린 어플사용법을 직접 사용 해 보시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해당 지점에 몇명이 저장하였는지 얼마나 자주 가는 곳인지 알 수 있어서 신뢰도도 높은 편이니 꼭 이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