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부

자연나무도마 캄포원목으로 만든 캄포도마

by 위DWY아래 2019. 12. 21.

자연나무도마 캄포원목으로 만든 캄포도마

    안녕하세요 뀨서방입니다. 지금 부터 제가 소개 해드릴 것은 자연나무도마 캄포원목으로 만든 "캄포도마"의 소개입니다.
얼마 되지 않았던 것 같은데요 제가 와이프와 호주를 갔을 때 이 도마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집에서 즐겨 요리를 하는데요 하면서 느끼는 것 이지만 프라스틱 도마를 사용 하다 보면 플라스틱이 벗겨지는 현상을 자주 보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호주 여행 때 구매하고자 했었는데 선물을 많이 구매하느라 돈 관리를 못해 못 사고 왔었어요...정말 정말 사고 싶었지만 선물을 구입하려면 너무 돈이 부족했기 때문이죠.

캄포원목자연나무도마 캄포원목으로 만든 캄포도마

(자연나무도마 캄포원목으로 만든 캄포도마 정면)


캄포도마와 첫 만남.

     그렇게 저는 아쉬운 마음으로 선물을 받는 사람들이 기쁠 것에 만족하고 잊고 지내었습니다. 그러던 추운 오늘! 저도 모르는 사이 저의 아내가 저를 위한 선물을 준비해줬습니다. 네 바로 "캄포도마"말이죠. 저 진짜 요리 자주는 안 하지만 그래도 너무 가지고 싶었던! 사람들이 그렇게 만하던 자연나무도마 캄포원목으로 만든 캄포도마!! 진짜 저 위에 사진이 보이시나요 크... 너무 멋있지 않습니까? 지금 저녁을 이미 먹어서 사용하는 사진은 올리지 못 하지만 조만간 올려 보도록 하죠.

자연나무도마 캄포원목

    "캄포도마"의 자연나무도마의 재료인 캄포나무는 호주에서 자생하는 나무인데요. 알고 계시는지 모르겠지만 호주는 나무를 쉽게 자를 수 없는 나라입니다. 집에 붙어 있는 나무조차 나라의 허락 없이는 자를 수 없는데요. 이 캄포나무는 예외로 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1. 캄포나무가 지반을 가라앉아 내리게 하는 경향이 있고.
2. 캄포나무가 잘 자라나면 배관까지 파손 할 정도라고 합니다.
3. 잎에 탄소 화합물이 있어서 환경을 오염 시키고 물고기의 서식처를 파괴하며
4. 코알라의 주식인 유칼립투스 나무의 생태계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가장 중요 하지 않나 싶어요.

이러한 이유를 들어 호주에서는 캄포나무의 벌목을 장려하고 있고 그에 의해서 목재의 생산량이 자연스럽게 늘게 되며 자연나무도마 캄포원목으로 만든 캄포도마가 많아지게 된 이유입니다.

캄포원목으로 만든 캄포도마 사용 해도 무관한가?

    위 내용들만 보자면 안 좋은 내용들만 가득해 보일 수 있을텐데요. 하지만 캄포도마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하고 오히려 위 생에 좋다고 합니다. 캄포나무의 성분이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하는데 효과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죠. 심지어 방향효과 해충을 기피하게 하는 효과까지 그래서 더욱 많이 사용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자연나무도마 캄포원목으로 만든 제품으로 식기재, 가구재, 테이블 상판재, 건축재, 인테리어 자재까지 여러 부분에서 사용되고 있으니 안심 하셔도 될 듯 합니다. 


자연나무도마 캄포원목으로 만든 캄포도마 나는 이렇게 쓸 것이다. 
    우선 저는 이 도마를 최대한 음식을 더욱 맛있게 꾸며줄 인테리어 쪽으로 먼저 사용 해볼 생각입니다. 연어, 스테이크 등 고급요리인 듯 음식을 꾸며서 아내와 저의 만의 레스토랑을 꾸며 볼 생각이에요!  여러분도 나의 집에 이런 도마 하나로 작은 레스토랑을 느껴 보는 것은 어떨지요.

댓글